STORIES

Design & CMF업무에 대해

2021/10/10

CMF DESIGN

「아름다움과 편안함」을 제안하는 디자인팀

Design & CMF 그룹은 NISSHA 해외영업 부서에서 고객과의 디자인 커뮤니케이션을 수행하는 팀으로 2005 년에 시작하였습니다. 당시는 NOKIA의 모바일폰으로 다양한 디자인 제안을 실시하였으나, 언젠가부터 「CMF」라고 하는 디자인 단어를 듣게 되어, 우리도 그 말을 의식하게 되었습니다. 그 후 주요 시장이 모바일폰에서 노트PC로 이동되어도, 디자인에서의 CMF의 중요성은 계속해서 확대되었고, 우리도 CMF 디자인 그룹이라는 명칭으로 활동하게 되었습니다. 2022년에 그룹명을 Design & CMF 그룹으로 개명하여 현재는 모빌리티 인테리어와 익스테리어, 화장품 용기 등 다양한 산업에 CMF 제안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일은 주로 3개의 영역에 걸쳐 시너지 효과를 만들어 내는 것으로 독자적인 제공 가치를 제공하며, 클라이언트와 신뢰 관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 트렌드 리서치 및 분석
・ 고객에게 디자인 제안
・ 샘플북 제작 및 판촉 기획

전 세계의 디자인, 건축, 예술, 테크놀로지 등 다양한 분야의 트렌드를 수집하여 분석한 리포트를 연 1회 「NISSHA TREND VISION」로서 발신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NISSHA의 프로모션 샘플 기획에 있어서 중요한 가이드라인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NISSHA TREND VISION 란
매년 조사하여 발간하는, 2~3년 후의 미래를 예측하는 리포트

우리는 독립적인 디자인 회사가 아닌 인하우스 디자인 부서입니다. 고객을 위한 디자인 제안은 최종적으로 양산을 목표로 하며, 제작물이 실제 제품에 반영될 때까지 영업 담당자와 함께 고객을 마주하여 대응하고 있습니다. 자사의 기술을 최대한 활용하고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것을 제공하는 것이 미션으로 프로젝트에 따라서는 몇 번이든 아트워크 수정이나 시행착오를 반복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샘플북 이미지

NISSHA TREND VISION을 베이스로 매년 고객용으로 제작하고 있는 「샘플북」입니다. 1년에 2권을 발행하고 있으며, CMF 디자인팀의 멤버가 NISSHA 최신 기술을 활용한 Prototyping을 실시하고, 이것들을 1권의 책으로 제작하고 있습니다. Prototype 단계에서는 사내 부문 전체와 리뷰회를 실시하고 테마에 맞게 제작되었는지, 최신 기술이 반영되었는지, 아름답고 편안한 디자인으로 완성되었는지 등을 오픈 된 장소에서 논의하는 등 내용을 포함합니다. 이러한 과정을 거쳐 보다 풍부한 내용으로 책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완성된 샘플북은 영업 담당자를 통해 고객에게 소개하고 있습니다. 또한 디자인 부문인 우리가 직접 고객을 방문해, 워크숍 형식으로 디자이너들과 토론을 하기도 합니다. 고객과 대화를 통해 보다 깊은 이해와 공감을 창출하고 서로의 창조력을 자극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一覧へ
ページの上部へ